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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비 (일반 관리비)

경상비(일반 관리비)란?

경상비는 제조, 생산 또는 판매와 같은 특정 기능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조직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말하며 일반 관리비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비용은 개별 부서 또는 사업 단위가 아닌 조직 전체와 관련이 있습니다. 경상비에는 고위 임원의 급여 및 일반 서비스와 관련된 비용(예: 회계 및 정보 기술)이 포함되며, 총 마진과는 무관한 경향이 있습니다.

핵심 사항

  • 경상비는 특정 업무기능과 직접 관련이 없는 사업체에서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 일정 수준의 일반 관리비는 운영에 필요한 부분으로 늘 발생하게 됩니다.
  • 경상비는 회사의 주요 비즈니스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예산 삭감 과정에서 종종 우선적으로 식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경영진은 수익, 비용 또는 기타 조치의 비율을 기준으로 일반 관리비를 사업부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경상비(일반 관리비)의 이해

회사는 기본 운영을 수행하고 효율성을 높이거나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경상비를 지출합니다. 손익계산서상 관리비는 판매 원가 아래에 표시되며 일반 또는 판매비와 같은 기타 경비와 합산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일부 경상비는 비즈니스 운영 기반의 일부로서 발생하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관리 비용은 발생하는 생산 수준이나 판매 수준에 관계없이 존재하지만, 다소 가변적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사무실에 불을 켜기 위해 항상 최소 수준의 전기를 사용하지만, 전기 요금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생산 및 판매하는 제품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고 경상비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비용은 일반적으로 예산 삭감에 가장 먼저 적용됩니다. 경영진은 다른 비용에 비해 낮은 일반 관리비를 유지하고자 하는 강한 동기를 가지고 있는데, 보편적으로 이를 통해 절약한 레버리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판매 비용 대비 일반 관리비의 비율을 도출해 보면 기업이 관리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판매 수익을 얼마나 할당하고 있는지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사업 운영에 필요한 일반 관리비를 세금 환급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은 통상적인 업무 과정에서 발생해야 하며 발생한 연도에 공제해야 합니다.

경상비(일반 관리비)의 예

회계 및 IT 직원과 같은 특정 직원에 대한 임금 및 급여는 일반 관리비로 간주됩니다. 모든 임원 보상 및 혜택은 일반 관리비로 간주됩니다. 건물 임대, 보험, 가입, 공공시설 유지비와 사무 용품 구입 등은 일반 비용 또는 일반 관리비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감가상각이 가능한 자산에 따라 감가상각비는 일반비, 관리비 또는 판매비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조직은 컨설팅 및 법률 비용을 일반 관리비로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단, 연구 개발 비용은 일반 관리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특정 사업부의 운영과 관련된 비용에 대한 전체 정보를 얻기 위해 회사는 수익, 비용 또는 기타 조치의 비율을 기준으로 각 부서에 관리 비용을 할당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영진은 개별 사업부를 확장하거나 축소하는 결정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