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zzlepuzzle,maze,merge,combine,solve,step,flow,infographicsbyacogix 머니인덱스

미지급 비용

미지급 비용이란?

미지급 비용은 지급되기 전에 장부에서 인식되는 비용을 나타내는 회계 용어입니다. 비용은 발생한 회계 기간에 기록됩니다. 미지급 비용은 미래에 현금 지급해야 하는 회사의 의무를 나타내므로, 회사의 대차대조표에 유동 부채로 표시됩니다. 미지급 비용은 미지급 부채라고도 하며, 발생한 비용은 어디까지나 추정치일 뿐, 추후 도착하게 될 공급 업체의 송장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발생주의 회계 방법에 따라 비용은 지불 시점이 아닌 발생 시점에 인식됩니다. 발생주의 회계는 비용이 상당하지 않는 한 복수의 분개 작업이 필요하므로 일반적으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주요 요점

  • 미지급 비용은 지급 시점이 아닌 발생 시점에 장부에 인식됩니다.
  • 발생주의 회계는 단순한 현금주의 회계보다 더 많은 분개가 필요합니다.
  • 발생주의 회계는 현금주의 회계보다 더 정확한 재무 상황을 제공합니다.

미지급 비용의 이해

미지급 비용의 예로는, 기업이 공급업체로부터 물품을 구입했지만 아직 구매에 대한 송장을 받지 못한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미지급 비용의 또 다른 형태에는 대출에 대한 이자 지급, 수령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보증 및 세금 등이 포함됩니다. 단, 직원 임금이나 상여금은 실제 지급이 다음 기간에 이루어지더라도 발생한 기간에 기록됩니다.

중요

회사가 비용을 발생(누적)하면, 미납 청구서의 비율도 누적됩니다.

미지급 비용은 선불 비용과 반대의 개념을 갖습니다. 선불 비용은 미래에 제공되거나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미리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미지급 비용은 부채를 나타내지만 선불 비용은 대차대조표에 자산으로 인식됩니다.

미지급 비용의 예

A 회사는 전월에 받은 서비스에 대해 다음 달 1일에 직원들의 급여를 지급합니다. 따라서 11월 내내 일한 직원들에게는 12월에 급여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12월 31일, 회사의 손익계산서가 이미 지급된 급여만 인식한다면, 12월 직원들의 근무로 인해 발생한 비용은 생략됩니다.

회사에서 실제로 12개월 치의 급여비용을 발생시켰기 때문에, 조정 분개는 지난달 경비에 대해 회계 기간이 끝나는 12월 31일에 기록됩니다. 따라서 손익계산서의 급여 계정이 차변에 표시되고 대차대조표의 급여 계정이 대변에 표시됩니다.

회사의 회계 부서가 지불해야 할 총 급여 금액에 대한 청구서를 받으면, 이는 미지급금으로 들어갑니다. 미지급금은 대차대조표의 유동부채 섹션에서 찾을 수 있으며 회사의 단기부채를 나타냅니다. 부채가 상환된 후에는 미지급 계좌가 차감되고 현금 계좌가 입금됩니다.

발생주의 회계와 현금주의 회계

발생주의 회계 방식은 광범위한 저널링이 필요하기 때문에 노동 집약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 방식은 각 기간에 대한 회사의 거래 및 경제적 사건들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합니다. 이러한 이점은 재무제표 이용자들이 해당 기업의 현재 재무 상태를 더 잘 이해하고 미래의 재무 상태를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생주의 회계는 현금이 교환될 때만 경제적 사건 및 거래를 기록하는 현금주의 회계와 다르며, 이는 종종 소득 및 계정 잔액의 과대/과소평가를 초래하기도 합니다.